현재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에서는 중장년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직업역량강화 추가교육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
이미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하 재단)은 ‘서울런4050’과 연계해 중장년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직업역량강화 교육과정 70개를 개설하고 진행 중인데요,
이번 신규 추가 교육과정은 프로그램 운영 만족도조사, 간담회 등 의견 청취를 통한 환류를 반영하여 추가로 기획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기존의 교육과정 외에 직업역량강화교육 6개 과정, 디지털전환교육 3개 과정으로써 이 중 일부는 2024년 취창업 연계 강화 프로그램으로 고도화 목표를 갖고 파일럿으로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먼저 직업역량강화교육 과정에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동하기(바이럴마케팅), 느린학습자 문해교육 멘토, 이모티콘 작가 (1), 이모티콘 작가 (2), 4050 직업멘토특강: 작사가 편, 4050 직업멘토특강: 소자본창업 편(위탁배송판매) 등 6개 과정이 개설됩니다. 중장년들의 새로운 진로 탐색 및 직업 전환에 필요한 직업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듯 하구요.
그리고 디지털전환교육 과정에는 생성형 AI 챗봇 및 ChatGPT 활용,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공공데이터 활용, 디지털 가이드와 떠나는 스마트 투어 등 3개 과정이 개설된다고 하는데요, 중장년 세대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대응하고 새로운 직업을 찾는데 필수적인 핵심 디지털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물론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한다고 당장 새로운 직업과 연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최근 사회에서 요구되고 있는 유망 직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향후 중장년들이 취업이나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직업역량강화 추가교육은 교육과정에 따라 9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며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수강신청은 다음의 신청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www.50plus.or.kr/ssc/detail.do?id=34596925
시민기자단 최용석 기자(choiys19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