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성취, 큰 가능성에 기쁨이...
남부캠퍼스 ‘인기있는 이모티콘 만들기’ | 이광욱 강사
이모티콘 만드는 건 전문가들만 할 수 있는 작업인 줄 알았어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도전하는 분야입니다. 초기 투자금이나 리스크가 높은 창업보다는 장비, 시간, 노동력 정도만 투자하면 수익이 크게발생할 수도 있어 효율이 높다고 생각해요. 나이 제한도 없고 전공도중요하지 않아서 누구나 도전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 사용법을 배우면노력에 따라, 기회에 따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죠.
그래서인지 모두 집중력이 대단해요. 여러 대상에게 교육을 하실텐데, 50플러스캠퍼스의 수강생들은 어떻게 다른가요?
20대 수강생도 많이 만나는데, 중장년분들이 오히려 적극성이나 열의가 더 대단하세요. 질문도 많으시고요. 퇴직 후 우울감도 있고 사회적으로 활동 영역이 줄어들며 위축되던 분들이 새롭게 배우는 활동을 통해 느끼는 작은 성취감에 만족도가 높으신 것 같아요. 이후 경제활동을 할 수 있다는 데에도 기대감을많이 가지시는 듯합니다.
수업을 어려워하시지는 않나요? 수업 시 중점을 두는 부분이 있다면요?
프로그램 사용부터 쉽지 않긴 하죠. 회사 생활을 하며 툴을 다루셨던 분들도 있지만, 단어나 개념부터 새롭게 접하시는 분들이 많거든요. 일단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친절한 안내를 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모티콘을 만드는 것보다는 도형을 활용해 쉽게 그림을 그리는 식으로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기다려드리고요. 결과물보다는 과정에 더 중점을 두는 수업으로 이해해 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수업 후 실제로 이모티콘 만들기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있나요? 앞으로의 전망은요?
지금까지 남부캠퍼스에서 3기째 수업 중인데요. 1기에 참여했던 분들이 커뮤니티를 만들어 활동하며 네이버 OGQ마켓에 스티커를 등록하고 판매 중이십니다. 수익이 크진 않겠지만, 첫 발을 내딛은 게 중요하죠. 매 학기마다 꾸준히 수강생들이 교류하며 프로그램을 익히고, 작업물을 내는 과정이 지속되고 있는데, 결과물로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금보다는 앞으로의 가능성에 주목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