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온라인 북적북적 캠페인

책으로 꽉 채운 80일의 독서문화축제

 

 

 “

거리두기 속

한 권의 책으로 연결되었던 우리들

 

 

 

안녕하세요, 서울시50플러스 남부캠퍼스입니다.

지난 여름부터 진행되었던 제3회 북적북적 캠페인이 10월 30일 <50+감성필사> 전시를 마지막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WoW!)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비대면·온라인 세상. 북적북적도 공간을 바꿔 여러분과 만나게 되었는데요. #아무책챌린지, 원 북 투표·기대평 이벤트, 이병률 원 북 콘서트, 구로책축제, 50+감성필사 체험과 전시 등 다양한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아무책챌린지로 시작해 책으로 꽉 채운 80일의 북적북적 캠페인, 함께 돌아볼까요?

 

 

 

 

| #아무책챌린지 2020.8.12.

 

 

무려 265분이 참여해주신 원 북 추천 이벤트, #아무책챌린지. 시간, 장소 구애없이 함께 나누는 독서 인증샷으로 여러분의 다양한 취향과 생각들을 공유할 수 있었는데요. 50+의 책사랑을 체감할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아무책챌린지 참여자 구경하기

 

 

 

 

 | 원 북 투표·기대평 이벤트 2020.8.21. ~ 9.4.

 

 

#아무책챌린지에서 나온 추천도서와 스테디셀러를 토대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 나누고 싶은 책 투표 이벤트 ‘원 북 투표’, 투표와 함께 작성하는 ‘기대평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원 북 투표를 통해 올해의 책은 이병률의 <혼자가 혼자에게>로 선정되었는데요, 코로나19로 ‘혼자의 시간’을 중요하게 느끼는 50+의 생각을 알 수 있었죠 :)

 

남부캠퍼스 1층 북카페에 원 북과 함께 읽으면 좋을 책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캠퍼스에서 올해의 책과 50+카페의 향긋한 커피를 즐겨보세요♪

 

 

 

 

 | 북적북적 <이병률 원 북 콘서트> 2020.10.8.

 

 

10월 8일 16시, 원 북 작가 이병률과 함께 유튜브 라이브에서 위로와 감동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백 명이 넘는 분들이 온라인에 함께 모여 작가의 말에 공감하고, 마음의 온도가 몽글몽글 올라가는 훈훈한 북 콘서트였죠. ‘부채작가’ 이병률과 비대면으로 연결됐던 그때의 우리들. ‘무엇으로 행복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10월 17일 진행된 <온라인 구로책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이병률 원 북 콘서트 하이라이트가 방송되었죠. 실시간 원 북 콘서트를 놓치셨다면, 홈페이지에서 하이라이트를 만나보세요!✨✨

 

☞ <이병률 원 북 콘서트> 하이라이트 보러가기

 

 

 

 

 | <50+감성필사> 손글씨로 만나는 독서의 기쁨 2020.9.11.~

 

<혼자가 혼자에게>를 재밌게 즐기는 또 다른 방법, <50+감성필사> 원고지 필사를 체험해볼 수 있었죠. 응모해주신 분들의 ‘감성감성’ 정성가득 손글씨와 다양한 컨셉의 필사들~ 누군가 꾹꾹 눌러쓴 원고지를 보면 마음이 뭉클해지죠. 지금, 남부캠퍼스 지하 1층에서 선정된 우수작과 이병률 작가의 필사를 실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남부캠퍼스에 오셔서 손글씨로 만나는 독서의 기쁨을 느끼고 못다한 필사도 체험해보세요

 

☞ <50+감성필사> 우수작 보러가기

 

 

 

 

| 참여자후기 2020 온라인 북적북적 캠페인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지만, 50+ 및 시민들의 참여와 응원 덕분에 풍성한 독서문화축제가 될 수 있었습니다. 참여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하루빨리 캠퍼스에 모여 독서문화를 나누고 즐길 수 있게 되길 기원합니다.

북적북적 캠페인, 내년에 또 만나요 :)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