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강사 당신이 주인공!
2023 디지털이음단 성과공유회
2023년 11월 15일 오후 3시 서울시청 바스락홀에서 2023 디지털이음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참여자, 활동처 등 총 100명이 함께하여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였는데요! 밝은 미소와 웃음으로 바스락홀을 꽉 채웠습니다.
디지털이음단은 중장년층 디지털 강사들이 디지털 취약계층인 장노년층 수강생에게 소수정예 맞춤으로 스마트폰 사용법을 가르쳐주는 사업으로 2021년부터 지속되어 왔습니다. 2023년에도 꽃피는 5월부터 활동을 시작하여 어느덧 찬바람이 부는 11월까지 80여명의 강사들이 진심을 다해 활동했습니다.
행사장에 들어서자마자 전시된 본인들의 활동사진을 보며 서로의 다양한 경험을 나누느라 입구에서부터 이야기꽃과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북부캠퍼스팀 홍현희 팀장의 환영인사와 함께 성과공유회의 문을 열었습니다.
2023년 디지털 이음단 강사는 무려 3: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었는데요! 시험 봤던 기억을 물어보자 관객석 여기저기서 어려웠다는 한숨 소리가 들립니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참여 가능 연령을 40대로 확대하였고, 챗GPT, 스마트폰 숏폼 영상편집, IoT스마트헬스 등으로 보수교육 주제와 방식을 다양화하여 참여 강사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활동처를 전수 모니터링 하고 현장의 의견 청취와 학습자 통계, 교육 효과성 측정으로 사업의 더 나은 운영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강사님들의 현장 인터뷰 영상을 함께 본 후 직접 보내주신 사례 중 3가지 활동 사례가 소개되었습니다!
바로 그 주인공인 황채원, 유영숙, 서영민 강사님! 앞으로 모셔 디지털이음단 참여와 활동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였는데요.
타인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상담선생님이 어울릴 것 같다며 주변 추천으로 지원하게 되신 황채원 강사님, 스마트폰을 배워 삶에 의욕이 생기고 자신감도 생기셨다는 수강생의 이야기를 듣고 감동과 보람을 느끼셨던 유영숙 강사님, 스마트폰의 간단한 기능도 활용하기 어려워하는 어르신들을 보고 강사로 지원하시게 되었고 계속해서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하신 서영민 강사님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다른 강사님들도 모두 끄덕이며 공감으로 하나 될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토크콘서트 후 수강생으로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진솔한 경험담을 들으며 모두 감동과 보람을 다시 한 번 느끼던 중, 관객석에 앉아 계신 강사님들에게 깜짝 현장 인터뷰가 진행되어 생생한 경험담을 다시 한 번 들을 수 있었습니다.
성과공유회의 피날레! 고생한 모두를 위해 감사를 나누는 시간인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2023년 월례회의와 보수교육에 모두 참여하신 28분께 드리는 개근상, 3년 연속 디지털이음단 강사로 활약하신 6분을 위한 열혈강사 상, 디지털이음단 하면 빠질 수 없는 김지연, 김강현 선생님을 위한 완소 공로상, 그리고 강사님들과 수강생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도와주신 복지관 담당자님들을 위한 작은 선물을 드리고 올 한 해 디지털이음단을 위해 애쓰신 참여자 분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시간으로 성과공유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디지털 세상으로 나아가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강사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올 한해 모두 고생 많으셨으며 내년에도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